Name
date
Folder Path

review/cosmetics:\\원래 내 눈썹인줄 알았네,, 롬앤 한올 샤프 브로우 내돈내산 후기!
SMALL

요새 날씨가 너무너무 덥다.

아침에 화장하고 회사에 도착하면 다 녹아버리는 마법같은 날씨.

그래서 파운데이션을 하는 것에 의미가 없는 것 같아

파데프리 메이크업을 주로 하고 다니는데

기존에 쓰고 있던 아이브로우를 쓰자니 파데프리 상태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자기주장이 강한 색깔들이었다.

그래서 열심히 서치해보고 또 서치해본 결과

맨얼굴에도 자연스럽게 눈썹 표현이 가능하다는 이 브로우를 구매해봤다!

 

 

 

 

 

올리브영에 달려가서 하나 구매해왔다!

이럴 땐 집 근처에 올리브영이 있는 것이 너무 좋단 말이지...

여튼 거두절미하고 사온 롬앤 한올 샤프 브로우.

내가 산 색상은 C2 그레이스 토프 색상.

올리브영에 내 얼굴색과 어울리는 눈썹찾기라는 명목하에

얼굴에 직접 대 볼 수 있는 차트가 있었다!

그걸 내 눈썹에 대보니 제일 자연스러운 색상이 이 색상이었고 냉큼 구매해왔다.

무게는 안에 들은건가 싶을 정도로 가벼웠다...

마치 안에 바코드텍(?)만 들은 것 같은 매우 가벼운 무게였다....

안에 없으면 가서 바꿔와야지라는 생각으로 개봉 영상을 찍었는데

안에 들어있어 무사히(?) 사용할 수 있었다 다행....!

 

 

 

 

 

이렇게 뒷면에는 상품 설명이 간략하게 써 있었다.

롬앤 한올 샤프 브로우는 이름답게 한올 한올 그리기 쉬운 얇은 펜슬같은 브로우였다.

그동안 눈썹을 빨리 빨리 대충 대충 그리기 위해서 납작한 형태의 브로우만 써 왔었는데

자연스러운 눈썹 표현을 위해서 한올씩 천천히 그리고 디테일하게 그려보자라는 생각으로 이 제품을 구매했다.

 

 

 

 

 

옆에는 개봉 전 유통기한이 적혀있다.

그리고 그 옆에는 개봉 후 몇 개월까지 사용해도 되는지 표기가 되어있었다.

이 제품은 개봉 후 18개월 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써있었다.

 

 

 

 

 

이렇게 뚜껑에는 C2 그레이스 토프 색상이라고 적혀있다.

 

 

 

 

 

드디어 개봉!

진짜 얇고 가벼웠다.

필통에 넣어두면 이게 싸인펜인지 브로운지 모를 정도로 얇았다.

고등학생 때 이 제품이 나왔으면 몰래 몰래 안들키고 사용가능했을 것이다 하하.....

 

 

 

 

 

뚜껑은 이렇게 생겼다.

뚜껑이 정말 잘 열려서 자칫하면 잃어버리기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뒷 꽁무니에는 이렇게 개봉 전 유통기한이 써있었다.

개봉 후에는 그닥 쓸 필요가 없어서 의미없는 것 같긴 했지만

그래도 배려해준 롬앤 측에 감사한 말씀을 보낸다.

 

 

 

 

 

뚜껑을 열어보니 이렇게 생겼다!

이렇게만 보고는 굉장히 단단하고 잘 안그려질 것 같이 생겨서 놀랐다.

하지만 직접 그려보니 안그려지는 것의 지수가 0이고 매우 잘그려지는 것의 지수가 10이라면

한 5~6 정도 잘그려진다고 해야할까?

그리고 발색되는 것에 비해 펜슬이 빨리 닳았다.

이것도 0부터 10까지 지수가 있다면

한 7,8 정도 빨리 닳는 느낌.

두 지수가 비슷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중간을 돌려서 열면 이런 팁같은 것이 등장한다

이 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는데

한올 한올 그리다가 힘들면 이걸로 중간은 대충 쓱쓱 처리할 수 있었다.

여러번 덧칠해도 숯껌댕이 처럼 부자연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표현되어서 좋았다.

하지만 너무 여러번 칠하면 그 부분이 살짝 떡지는 느낌이 드는 것 같아 아쉬웠다.

(하지만 그정도로 많이 덧칠하지는 않기 때문에 그냥 무난하게 사용 가능할 정도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좋겠다.)

 

 

 

 

 

아까 유통기한이 써있었던 쪽의 뚜껑을 여러보면 브러쉬가 나온다.

꽤 견고해서 빗같은 느낌이 들었다.

 

 

 

 

 

왼쪽은 맨 살위에 발색해본 것이고

오른쪽은 힌스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발색한 것이다.

맨살에도 잘 그려지는 편이었지만

아무래도 부드럽게 표현되는 것은 파운데이션을 바른 부분이 더 잘 표현되었다.

그리고 약간의 색상 차이도 있었다.

사진을 보고 잘 판단하여 구매하실 수 있음 좋겠다.

 

 

@ 재구매 의사

 

@ 장점

- 한올 한올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하다

- 중간에 있는 팁이 특히나 자연스러운 눈썹 표현에 도움을 준다.

 

@ 단점

- 발색되는 것에 비해 빨리 닳는 느낌이 든다.

- 중간에 있는 팁을 너무 여러번 덧바르면 살짝 떡지는 느낌이 들었다.

- 기초를 탄탄하게 해야 오래 지속될 것 같았다. 신경을 꼭 써줘야 할 듯.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