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
date
Folder Path

review/cosmetics:\\몇 통째 잘 쓰고 있는 국민 쉐딩,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1호 클래식 내돈내산 후기!
SMALL

누구나 꾸준히 쓰는 제품이 있을 것이다.

꾸준히 쓰는 볼펜, 꾸준히 쓰는 샴푸, 꾸준히 쓰는 화장품 등등

이 쉐딩이 나에겐 그런 제품이다.

20대 초반부터 함께해온 제품이고,

이 쉐딩보다 더 좋은 제품을 찾을 수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더 좋은 것이 있을수는 있지만 적어도 내가 써본 것들 중에는 가성비가 최고여서 좋은 제품인 것 같다...!)

 

몇통 째 잘 쓰고 있는 이 제품,

다 써서 새로 산 김에 리뷰글을 써 보기로 했다!

 

 

 

케이스는 이렇게 생겼다.

몇 년 째 변하지 않는 케이스

나쁘다는 말이 아니라 이 쉐딩과 정말 찰떡인 패키지인 것 같다!

 

 

 

뒤에는 이렇게 영어와 한국어로 다양한 정보가 써있다.

내가 산 제품은 1호 클래식 색상이다!

초반에는 클래식 색상 하나 뿐이라 따로 색상명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어느 순간 쿨톤용 2호 모던 색상의 쉐딩이 나왔고

기존에 있던 쉐딩은 1호 클래식이라는 컬러명이 붙었다.

나는 기차로 타고 지나가면서 봐도 웜톤이기에

클래식 색상을 계속 쓰고있다.

 

 

 

이렇게 패키지 옆에 클래식 색상이라고 떡하니 써있다!

 

 

 

케이스를 열어보니

이렇게 한겹 더 쌓여있다.

혹시나 가루가 떨어질까 이렇게 해둔 것일까?

센스가 아주 마음에 든다 굿이다

 

 

 

쉐딩을 꺼내보면 이렇게 종이로 한 겹 쌓여있는 쉐딩의 자태가 펼쳐진다

 

 

 

종이를 까보면 이렇게 바이로댕 쉐딩이 나타난다!

이 케이스도 몇 년 째 변하지 않고 있는데

나는 이것이 어느정도 스테디셀러 제품의 특권이라고 생각한다.

몇년 째 쓰고있을 만하다

장한 바이로댕 쉐딩

(누구맘대로..? 투쿨포스쿨 관계자가 보시면 화나실듯.... 사과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뒤에는 이렇게 간단하게 제품정보와 성분이 써있다.

개봉 후 12개월 까지 쓸수 있는 제품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다.

 

 

 

화장품을 열수 있는 입구(?)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런 쉐딩 제품은 쉽게 열려 잘 깨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바이로댕은 입구가 잘 맞물려 있어서 쉽게 열리지 않는 편이다.

대놓고 쨍그랑 떨어뜨리지 않는 이상은 쉽게 열리지도 깨지지도 않는 것 같다.

(대놓고 세게 떨어뜨렸을때는 당연히 깨지긴 했다...! ^-ㅠ)

 

 

 

이렇게 열면 잘 보이는 거울과 함께 아트클래스 필름이 끼워져 있다.

이 제품을 매일 쓰다보니까 이렇게 깨끗한 거울을 오랜만에 만나서 그런지 어색했지만

그래도 간만에 새 제품을 보니 기분이 좋아졌다 ^-^

(거울 청소 안하는 사람으로 오해하실 수 있겠지만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한다...! ^-^)

 

 

 

이렇게 3가지 색으로 나눠져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쉐딩을 가로질러 3가지 색을 조합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부위별로 혹은 그라데이션을 위하여 한가지 색 씩 사용하기도 한다.

 

나는 주로 평일에 회사가기 위해서 화장을 할 때면

이 쉐딩 하나로 아이쉐도우, 코 쉐딩, 턱 쉐딩 등 모든 것을 해결하는 걸 좋아하는데

아이쉐도우는 제일 밝은 색으로,

코 쉐딩은 중간 색으로,

턱 쉐딩은 3가지 색을 가로질러 모든 색으로 화장을 하곤 한다.

 

어디 놀러갈 땐 특히 이거 하나로 모든걸 해결하니

짐도 가벼워지고 아주 좋았다

데일리 화장을 간편하게 하는 것을 추구하는 분들이라면 꼭꼭 사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 

 

 

 

오른손 검지, 중지, 약지를 이용해 세 번쓸어서 왼쪽 손등에 테스트 해보았다

이 쉐딩은 이런 결로 올라온다!

엄청나게 더운 날이 아닌 이상

이 쉐딩을 얹으면 적당히 파우더리한 효과를 볼 수 있었다

그래서 이 제품을 쓰면 별도의 파우더나 팩트 처리를 하지 않는다

(두꺼운걸 환장하게 싫어하는 이거 하나로 해결...!)

 

재구매 의사

당연히 있다 몇년 째 쓰고 있기때문에...!

하지만 다른 새로운 제품들을 더 많이 써볼예정이다 더 많은 화장품 데이터를 위하여!

 

장점

- 웜톤이면 묻지도 따지지도않고 사야한다 찰떡 컬러

- 나에게는 지속력이 꽤 오래갔다 물론 지속력은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

- 가루 날림이 적은편이다!

 

단점

- 쿨톤인 사람은 2호 모던 컬러를 추천! (모던컬러는 내가 써보지 않아 쿨톤에게 찰떡이냐 물으시면 그것은 잘 모르겠다....!)

- 발색이 엄청나게 잘 되는 편은 아닌 것 같다. 여러번 덧칠해야한다! 이래서 빨리 쓰나 싶기도하고...?

 

 

내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화장품 리뷰에 점점 재미를 느끼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화장품을 리뷰해보겠다ㅎㅎㅎㅎㅎ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