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
date
Folder Path

review/food:\\내 멋대로 선정한 나의 제 2의 고향 연남동 맛집 이자카야 준식당 후기!
SMALL

나는 친구, 지인을 만날 때 주로 연남동에서 만남을 갖곤한다

연남동에서 회사를 다니기도 했고

지금도 운동때문에 연남동을 일주일에 몇번씩 다니고 있으며

공교롭게도 지인들 대부분과 나의 중간 지점이 연남동이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연남동은 어느샌가 나의 페이보릿 장소로 등극하게 되었고

내 멋대로 제 2의 고향으로 선정하였다.

 

이 날도 역시 친구를 만나기 위해 연남동을 찾았고

내가 자주가던 집을 친구에게 직접 소개시켜주는 김에

이렇게 나의 블로그에도 기록하게 되었다.

 

 

 

 

 

준식당의 메뉴는 이러하다

평소엔 연어나 모찌리도후를 주문해서 먹곤하는데

이 날따라 비 올것같은 날씨 때문에 국물각이어서 스키야끼를 하나 주문했고,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메뉴가 뭐가 있을까 하다가 고구마 치즈 고로케를 하나 더 주문하게 되었다.

 

 

 

 

 

가게 풍경과 내 친구의 수줍은 브이

(수줍은것 치고는 대담한 브이다✌️)

 

 

 

 

 

친구들하고 항상 늦은 시간에 와서 제일 구석 창가쪽 똑같은 자리에만 앉았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밖에도 좌석이 있다는 것을 이날에서야 처음 알게 되었다

 

오늘 같이 바람 적당히 부는 날 밖에 앉았어도 좋았겠다라는 말을 친구와 나누면서

가게를 찬찬히 둘러보았다

 

 

 

 

 

이자카야집이어서 그런지 

사케그림과 화요가 멋있게 진열되어있었다

평소에 나는 화요에 레몬을 넣고 토닉워터 타서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날은 안타깝게도 다음 날 출근이 예정되어있어서 꾹꾹 참았다.... 

잘 참았다 내자신.... ^-^

 

 

 

 

 

이날 제주 맥주 행사가 있었다

막상 마실 땐 몰랐는데

갑자기 직원분께서 민트색 우산을 주시는거라...?

친구랑 나랑 둥절해서 직원분을 쳐다보니

3잔 이상 마시면 주는 우산이라고 환하게 웃으시면서 내 앉은 키만한 장우산을 주셨다

아주 요긴하게 잘 쓸것 같았다

행사가 언제까진지는 모르겠지만

제주맥주 행사를하는 곳이라면 꼭 3잔을 마시고 우산을 타가시길 바란다

의외로 짱짱하고 튼튼한 우산이었다!



 

 

 

 

짠!

드디어 맥주와 기본안주가 나왔다

나는 이 집의 기본안주를 사랑한다

양배추를 챱챱 썬 것에 데리야키(?) 소스를 뿌려서 주신 것 같은데

이 별거 아닌 조합이 아주 최상이라

집에서 몇번 따라서 해 먹어 본적이 있었는데

언제 먹어도 맛있더라.

 

물론 분위기의 맛까지는 따라할 수는 없었지만.....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키야끼 등장!

비주얼부터 아주그냥 군침돌게 만들었다

내가 이 가게를 좋아하는 이유는 언제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신다는 것.

언제 어느 시간에 와도 항상 재료의 질은 일관성있었다

이 가게에 자주온지 몇 년째가 되었어도 항상 변함이 없었다.....👍👍👍

 

연남동 맛집을 주위 사람들에게 종종 소개시켜주는데 

이러한 이유때문에 항상 준식당은 그 리스트에 있었다.

앞으로도 당분간은 빠지지 않을듯하다.

 

 

 

 

 

근접샷이 빠지면 섭하지 않는가

그래서 한 컷 넣어보았다

 

 

 

 

 

국물은 슴슴하게 먹는 내 기준에는 조금 짰지만

재료와 함께 먹기에는 딱 좋았다

재료의 맛을 국물로 싹 휘감아주는데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다

특히 나는 버섯을 좋아하는데

스키야끼에 버섯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더할나위 없이 좋았다

 

 

 

 

 

스키야끼를 다 먹을 때 쯤,

주문했던 고구마 치즈 고로케가 등장했다

이 집의 묘미는 저 소스다

일본식 돈가스집에 가면 항상 주는 고소한 소스인데

그 위에 저렇게 깨와 견과류 가루같은 것을 뿌려주셔서

감칠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나는 튀김종류를 많이 먹지 못하는데

저 소스가 있어서 그래도 내 할당량은 다 먹은 것 같았다

 

 

 

 

 

찍고나니까 잘 안보이는데

안에는 이렇게 고구마 + 치즈 조합으로 되어있다

맛은 고구마 반 치즈 반 느낌보다는

고구마 맛이 주이고 치즈가 좀 가미된 느낌으로 느껴진다

튀김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아하실 것 같은데

나는 그렇게 즐겨먹지 않으므로 쏘쏘했다.

개인적으로 이 가게에서 간단한 메뉴를 시킨다고 하면 모찌리도후를 강력 강력 추천드린다...

모찌리 도후 러버 김로지....

 

 

 

 

 

 

어차피 자주가는 집이라 이렇게 글을 남기는게 괜시리 어색하지만

많은 분들이 내 글을 보고 이 가게를 많이 찾아주셨으면 좋겠다....💜

LIST